이용안내
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우리기관은 「개인정보 보호법」제30조의8(학생의 안전대책 등) 및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25조제1항(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·운영 제한)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․운영합니다.
- 시설 및 시설물 안전관리 및 화재 예방
-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| 설치 대수 |
---|---|
정문 | 1대 |
후문 | 1대 |
본관 1층 로비 | 1대 |
본관 3층 출입문 | 1대 |
본관 1층 출입문 바깥(차도쪽) | 1대 |
본관 1층 출입문 바깥(1층 입구) | 1대 |
본관1층과 별관 사이 | 1대 |
본관 904호 | 6대 |
본관 906호 | 1대 |
본관 201호 | 1대 |
본관 11층 강당 | 2대 |
본관 승강기 | 5대 |
민원실 | 3대 |
보건안전진흥원 402호 | 1대 |
3.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귀하의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.
구분 | 소속 | 담당업무/직위 | 연락처 |
---|---|---|---|
관리책임자 | 총무과 | 주무관 | 02-399-9219 |
접근권한자 | 총무과 | 주무관 | 02-399-9284 |
※ 인사이동 및 업무분장에 따라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.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촬영시간 | 보관기간 | 보관장소 |
---|---|---|
24시간 | 촬영일로부터 30일 | 방송실 |
-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 기록․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5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- 확인 방법 :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또는 접근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- 확인 장소 : 총무과 총무팀 ☎ 02-399-9284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․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고정형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․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7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·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·열람자·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8.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방침은 2021년 3월 23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공지일자 : 2024년 7월 12일
- 시행일자 : 2024년 7월 19일